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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는 방식은 기업의 얼굴이자, 구성원들이 함께 나아가는 방향을 결정하는 나침반입니다.”
급변하는 외부 환경 속에서 조직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이 공통된 원칙과 기준을 세워가고 있습니다. 뉴트리원도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보다 명확한 일하는 방식, 일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 일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10개의 그라운드룰을 만들었습니다. 이 룰은 단순한 규칙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공유하는 핵심 가치인 ‘소통’과 ‘성장’을 실현하는 원칙입니다. 그라운드룰은 모든 구성원이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기반이 됩니다.
하지만, 단지 문서에 담긴 규칙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그라운드룰을 더 생동감 있게, 눈에 보이고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그래픽 디자인으로 표현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그라운드룰을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하고, 자연스럽게 내재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뉴트리원의 목표와 방향성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이 디자인들은, 그라운드룰이 단순한 지침을 넘어, 우리 모두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문화로 자리 잡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브랜드디자인팀을 만나, 그라운드룰 10가지 그래픽이 어떻게 개발되었는지, 각 디자인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지 직접 인터뷰해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브랜드디자인팀 여러분, 이번 그라운드룰 그래픽 개발 프로젝트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혹시 10개의 그라운드룰을 그래픽 요소로 변환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그래서 키워드에만 집중하기보다는 뉴트리원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을 고민했어요. 익숙한 '뉴트리원 라이프' 태그라인을 활용해 가치를 담아 전달하면 더 친숙하고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결국, 기존에 우리에게 익숙한 그래픽을 활용해 "이게 뉴트리원의 비주얼이다"라는 점을 명확히 보여줄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했습니다.